1. 구매 목적
기존 아이폰 11 프로를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.
하지만, 이번에 출시한 아이폰 15 는 충전할 수 있는 연결 부분이 USB-C 로 교체가 되어 구매해볼만 하다고 생각했습니다.
그럼에도 불구하고 핸드폰 가격이 생각보다 너무 비싸서 구매를 망설이다가
우연히 혜택을 받게 되어 구매하게 되었습니다.
뿐만 아니라, 앱 개발에도 필요하여 최신 폰에 바로 적용 가능한 점 및 아이폰 15가 가진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고 싶었는데
좋은 기회로 이렇게 구매하게 되었습니다.
구매는 작년 말에 구매를 완료 후 현재도 사용 중입니다.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2. 구성품 소개
제품이 도착했습니다
해당 제품은 아래와 같이 제공됩니다.
- 파워를 연결할 케이블 (USB-C 타입)
- 아이폰 15 프로 본 제품
본 제품이 없는 이유는 현재 제가 들고 사진을 찍고 있어서 보이지 않습니다.
어뎁터가 없는 게 아쉬운 부분이지만, 상자 뒤쪽에 제품 구성으로 어댑터와 헤드폰은 별도 판매 한다고 명시되어 있네요...
3. 저의 경험 공유
애플이 가지고 있는 여러 기능을 말하지 않고 제가 자주 쓰고 난 후 경험을 공유합니다.
오늘 날짜로 현재 iOS 버전 17.2.1 을 사용중이며, 비교 대상은 제가 예전에 사용한 아이폰 11프로와 차이점을 이야기 합니다.
전문 비교를 하지 않기에 저의 주관적인 점만 이야기 한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.
- 우선 아이폰 11프로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볍습니다.
- 배터리 소모량이 생각보다 많은 거 같아 배터리가 빨리 닳는 거 같습니다.
- 11 프로가 배터리 효율이 약 76프로 상태에서 약 하루 정도 버틸 수 있습니다.
- 15 프로는 배터리 효율이 최상인데도 불구하고 약 하루 또는 하루 반 정도 입니다.
- 여러 기능 중 올웨이즈 온 기능을 제거 후 배터리 효율이 조금 괜찮아짐
- 카메라 성능이 좋아졌습니다.
- 확실히... 무엇보다 빠릅니다.
가격은 비싸지만 새 제품은 확실히 좋습니다. 하지만, 11프로에서 15프로로 왔는데 육안으로 큰 변화가 없는 점이 아쉬웠습니다.
이전에 아이폰 6에서 11 프로로 넘어왔을 땐, 폰의 디자인 그리고 색상 및 성능이 확연하게 달라진 점이 있었지만,
11프로에서 15프로로 왔지만 이전과 같은 큰 차이점이 없는 게 아쉬웠습니다.
항상 느끼는 것이지만, 아이폰의 업데이트가 6년까지 지원해주는 것이 항상 아쉽네요.
그리고 업데이트로 인한 기본 용량이 차지하는 비율도 높아지는 거 같네요.
4. 결론 및 요약
결론은
- 성능은 빨라졌지만, 배터리 효율이 그렇게 좋지 않았습니다.
- USB-C 케이블을 이용한 충전의 편의
- 11프로에서 15프로로 변경된다면 조금 참고 16프로를 기대해 보는 것도 좋을 듯
하지만, 새 제품을 사용하는 건 역시나 좋습니다. 무엇보다 가장 좋은 하드웨어와 최신의 소프트웨어의 합작으로
최고의 퍼포먼스를 내고 있는 것이기 때문입니다.